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한용대 강남구의회 의장,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챌린지 동참
▲ 강남구의회 한용대 의장이 직접 쓴 팻말을 들고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한용대 강남구의회 의장이 이달 22일 필수노동자를 응원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 업무 특성상 대면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보건의료, 돌봄, 안전, 환경미화, 배달, 운송 등 필수노동자에게 존경과 고마움을 전하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난 21일 챌린지에 동참한 이정훈 삼척시의장의 지명을 받아 진행됐으며 한용대 의장은 필수노동자 이미지가 인쇄된 팻말에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여러분’라는 문구를 손글씨로 직접 작성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용대 의장은 “코로나19 감염 위험 속에서도 우리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필수노동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강남구의회도 사회 최전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하고 대우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용대 의장은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참여자로 김안숙 서초구의장, 김형률 강남경찰서장, 박경정 수서경찰서장을 지명했다.

▲ 직접 챌린지 문구를 쓰고 있는 한용대 의장의 모습. <제공=강남구의회>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