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제293회 임시회 폐회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2533만여 원 삭감하는 수정안 가결
▲ 임시회 전경.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이달 26일 열린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5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93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강남구청장이 제출한 692억 원 규모의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수정안이 처리됐는데, 효과성 검토 및 사업 시급성이 낮은 ‘도곡근린공원 걷고싶은 매봉길 조성’사업에서 2533만4000원을 감편성해, 내부유보금으로 증액 편성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상애 의원은 심사보고문을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만을 편성해 건전한 재정 확보를 위해 노력했으며, 구민이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예산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서울특별시 강남구 공직자 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서울특별시 강남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3건은 수정가결, ▲공유재산 무상사용 동의안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3건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 임시회 전면. <제공=강남구의회>
▲ 한용대 의장. <제공=강남구의회>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