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이도희 강남구의회 의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 동참
▲ 이달 6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이도희 의원.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이도희 의원은 지난 6일 어린이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어린이 보호문화 확산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됐다.

챌린지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들고 있는 사진을 SNS에 게시한 후, 릴레이로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도희 의원은 “두 아이의 엄마로서 평소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심이 많아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보행환경을 확대하고자 하는 캠페인 취지에 적극 공감했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어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를 보호하는 문화가 우리 사회에 깊게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도희 의원은 강남구의회 김현정 의원으로부터 지명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으며 이어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원을 추천했다.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