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제294회 임시회 마무리「서울특별시 강남구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등 4개 안건 통과
▲ 제29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이달 17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1일부터 7일간 진행된 제294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의회는 이달 11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각 상임위별로 상정된 안건을 심의했고, 마지막 날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와 특별위가 채택한 총 4건의 안건을 처리한 후 산회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처리된 안건을 살펴보면 이재민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이 원안대로 가결됐고, 집행부에서 제출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유아 보육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은 원안가결, ▲「서울특별시 강남구 재난관리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 개정안은 수정가결됐다.

또한 지난 14일 열린 강남구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심사한 ▲서울특별시 강남구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 활동계획 승인의 건은 원안대로 채택됐다.

특히, 회기 첫날인 지난 11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세준 의원,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허주연 의원의 5분 자유 발언이 펼쳐져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날카로운 시선을 엿볼 수 있는 회기로 운용됐다.

▲ 제29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제공=강남구의회>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