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2021년 의정역량 강화 글쓰기 교육 실시
▲ 이달 21일 6층 열린회의실에서 강남구 의원들이 의정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오른쪽 첫 번째 한용대 의장).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이달 21일 구의회 6층 열린회의실에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글쓰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글쓰기 교육은 논리적인 글쓰기를 통해 강남구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수행에 요구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연설문과 보도자료 작성 ▲연설문 스토리텔링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 ▲보도자료 스토리텔링 ▲구정질문과 논쟁 답변법 등의 주제로 구성돼있다. 글쓰기 교육과정에는 글쓰기 실습이 포함돼있으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한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글쓰기 교육은 다음 달(6월) 초까지 예정돼 있으며, 이달 21일에는‘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이라는 주제로 3번째 강의를 진행했다. 의원들은 글쓰기 실습과 질문을 이어나가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에 대해 한용대 의장은 “의원들의 역량 강화는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위해서 필수적”이라며, “특히 이번 글쓰기 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들을 다루기 때문에 의원들의 기본 소양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의정역량 강화 교육 현장 전경. <제공=강남구의회>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