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건축 추진위원회
[아유경제_재건축] 화정삼익 재건축, 안전진단 진행 향해 ‘기지개’
▲ 화정삼익 일대. <사진=아유경제 DB>

[아유경제=김민 기자] 광주광역시 화정동 삼익아파트(이하 화정삼익) 재건축사업이 안전진단을 위한 협력 업체를 물색한다.

지난 7일 광주 서구는 화정삼익 재건축 정밀안전진단 관련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공고를 냈다. 주요 업무 목적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규정에 의해 노후ㆍ불량 건축물을 대상으로 구조적ㆍ기능적 결함 등 구조안전성과 주거생활의 편리성과 거주의 쾌적성 등 주거환경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재건축 여부를 판정하는 안전진단 용역이다.

진단 후 ▲주거환경 ▲건축 마감 ▲설비노후도 ▲구조안전성 ▲비용분석 등으로 구분ㆍ평가해, ‘유지보수’, ‘조건부 재건축’, ‘재건축’으로 판정하게 된다.

공고에 따르면 이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총액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현장설명회는 생략한다. 이어서 참가등록 및 평가서 제출이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이뤄지며 오는 19일 오전 10시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통해 입찰을 마감한다.

이 입찰에 참여하고 싶은 업체는 해당 법령에 따른 한국건설기술연구원ㆍ안전진단전문기관ㆍ국토안전관리원,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제9조에 의거해 건축 분야 정밀안전진단 교육을 이수하고 책임기술자를 보유한 업체여야 한다. 다만 이 입찰은 컨소시엄 참여가 불가하다.

한편, 1981년 준공된 화정삼익은 광주 서구 죽봉대로 31(화정동) 일대 연면적 2만4008.7㎡에 지하 1층~지상 12층 공동주택 4개동 504가구 규모로 조성된 단지다.

이곳은 광주 지하철 1호선 농성역이 가까우며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 아울러 광주공업단지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농성광장, 상록근린공원, 광주시립미술관(하정웅미술관), 광주상공회의소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학교시설로는 광주서초, 농성초, 주월초, 화정초, 화정중, 광덕중, 서석중, 광덕고, 광주여고, 광주서석고 등이 있다.

김민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