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뉴스
우상호 “서울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전면 실시 할 것” 공약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경선 출마를 선언한 우상호 의원이 서울시에서 무료 공공 와이파이(Wi-Fi)를 전면 실시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우 의원은 1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정책발표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 정책이 시행되면 시민 1인당 1만 원 이상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우 의원은 설명했다.

우 의원은 “서울시민들은 과도한 통신비 부담과 질 낮은 공공 와이파이로 힘들어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공공 와이파이 공약을 계승해 빠르고 안전한 무료 와이파이를 서울시에서 전면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고성능 장비를 유치하는 등 적극적인 공공투자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가로등, 버스정류장 등을 활용하거나 광고 겸용 키오스크(무인 정보 단말기)를 설치하는 등 정보통신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강남과 강북의 격차도 줄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동통신사 3사에 의존하던 관리체계를 벗어나 포괄형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의 불신을 없애고 민관파트너십 자회사를 만들어 통합관제센터 역할을 수행, 거대 자본의 통제와 개입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무료 공공 와이파이로 관광산업의 경쟁력도 강화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