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지제역’ 본보기 집 오늘 개관
▲ 힐스테이트지제역 투시도. <제공=현대엔지니어링>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평택시 영신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에 오늘(6일) ‘힐스테이트지제역’ 본보기집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지제역’은 지하 1층~지상 27층 규모의 아파트 16개동 1519가구로 건립된다. 이 가운데 235가구는 일반분양 대상이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 18 가구 ▲59B㎡ 24 가구 ▲74㎡ 77 가구 ▲84A㎡ 57가구 ▲84B㎡ 59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지제역’은 SRT(수서고속철도)와 수도권 전철 1호선 지제역 도보생활권 아파트로 지제역은 SRT를 이용하면 강남(수서역)까지 20분대로 도달할 수 있으며 2021년 개통 예정인 수원발 KTX도 통과하게 돼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SRT와 KTX가 동시에 정차하는 역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여기에 평택시가 올해부터 지제역을 광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하는 사업 구상에 착수할 예정으로 수도권 남부의 대표적 교통요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인근으로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이 인접해 있고, 지난해부터는 평택 시내를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간선급행버스(BRT)와 지제역과 강남역을 오가는 M버스(광역급행버스)도 운행 중이어서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차량으로 2~3분 거리에 반도체 단일 공정라인으로 세계 최대 규모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작년부터 본격 가동 중이다. 여기에 고덕국제화첨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의 환경을 갖췄다. 이밖에 걸어서 5분 거리에는 이마트도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 역시 갖추고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이달 20일 발표되고, 계약은 다음 달(8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이 지역은 청약조정대상 지역과 달리 청약 통장 가입 뒤 1년이 지나면 가구주와 주택소유 여부 등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민간택지에서 분양하기 때문에 계약 이후 6개월이 지나도 전매가 자유롭다.

한편 ‘힐스테이트지제역’의 본보기 집은 경부고속도로 안성IC 인근에 마련됐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