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보도자료
동작구, ‘찾아가는 미용봉사’ 추진

[아유경제=정현호 기자] 서울 동작구(청장 이창우)가 다음 달(4월)부터 올해 12월까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노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는 지역 내 미용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이 주민들의 집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헤어스타일을 손질해주는 서비스이다.

구는 미용업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신청을 받아 14개동 53명의 자원봉사자 모집을 완료한 바 있다. 이달에는 동별 봉사자 수에 맞춰 결연 대상자를 선정하고, 1:1 매칭 및 방문일정 협의해 오는 4월부터 방문 미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칭이 완료된 봉사자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와 함께 월 1회 결연 대상자의 집으로 방문해 컷트, 손ㆍ발 마사지 등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구 관계자는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로 취약계층 어르신 복지향상과 정서적 소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노량진1ㆍ2동, 상도1ㆍ2동, 사당3ㆍ4동, 흑석동 등 동별 미용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재능 나눔과 봉사를 실행하고 있다.

정현호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