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GS건설, ‘방배그랑자이’ 내달 분양
▲ ‘방배그랑자이’ 조감도. <제공=GS건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GS건설이 서울 서초구 방배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방배그랑자이’를 다음 달(4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체 758가구, 최고 20층에 8개동으로 조성됐다. 일반분양 물량은 256가구다. 평형별로는 ▲59m² 77가구 ▲74m² 53가구 ▲84m² 126가구로 구성됐다.

인근에는 강남지역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두보인 서리풀터널이 내달 개통할 예정이다. 이전에는 내방역에서 서초까지 25분 소요됐지만, 터널 개통과 함께 5분으로 단축된다. 서초구는 서리풀터널 개통에 맞춰 내방역과 서초대로 일대를 중심상업지역으로 개발하는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방배그랑자이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도보권이다. 사당역도 인근에 있어 교통 편리성이 높다. 경부고속도로 서초 나들목(IC), 남부순환도로와 연계된다.

숲 조망권도 강점이다. 우면산과 매봉재산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천년의 숲이 조성돼 풍부한 녹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예술의전당, 국립중앙도서관, 한가람미술관 등도 가깝다.

방배그랑자이는 외벽 일부 마감을 커튼월룩(유리)으로 적용해 자이만의 외관을 강조할 계획이다. 단지는 GS건설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미세먼지 걱정 없는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Sys Clein(시스클라인)’이 도입된다.

한편 ‘방배그랑자이’ 본보기 집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19(대치동) 일대 자이갤러리에 위치하며 오는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승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