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2019 서울 1인 방송 미디어 쇼’ 강연ㆍ체험ㆍ장비소개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최근 장래희망으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직업으로 ‘유튜버’, ‘동영상 크리에이터’ 등이 있다.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1인 방송 장비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동영상 편집, 스트리밍 솔루션, 저작권 서비스, 교육 등의 연관 산업까지 동반 성장하며 1인 미디어 산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전시회 및 컨퍼런스, 이벤트를 기획, 주최하는 MICE 전문 기업 ‘네모전람’은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이하 코딕)와 공동 주최로 올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2019 서울 1인방송 미디어 쇼(이하 인쇼)’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쇼에서는 1인방송 영상촬영장비, 음향 및 조명기기, 소프트웨어와 제작솔루션, 콘텐츠와 음향라이브러리 등 유튜버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아울러 V커머스 수요기업과 동영상 크리에이터와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초보 유튜버와 예비 제작자를 위해 최적화된 방송장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라이브 스튜디오가 마련돼 먹방ㆍ뷰티쇼ㆍ게임방송ㆍASMR 등 제작 분야에 따라 조금씩 다른 방송장비의 세팅 방법이 시연될 예정이다.

또한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현직 유튜버가 직접 1인 방송 제작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관람객과 문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네모전람은 이번 전시가 초보 유튜버에서부터 전문 유튜버를 아울러 1인 방송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딕 양순호 회장은 “인쇼는 국내 1인방송 미디어기기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 전체가 한자리에 집결되는 행사로서 1인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주고, 출품업체에는 최고의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네모전람은 3일간 진행되는 ‘2019 서울 1인 방송 미디어 쇼’에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회 개장시간은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