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대구서 실패박람회 개최… ‘가치 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

[아유경제=장성경 기자] 2019 실패박람회가 ‘가치 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을 주제로 대구광역시 동성로 일원에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올해 실패박람회는 강원에서 시작해 대전광역시와 전북 전주 등으로 이어지면서 연일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구에서는 ‘가치 있는 실패, 같이하는 내일’이라는 슬로건으로 실패의 사회 가치와 미래를 보다 젊고 밝은 표현 방식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본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 실패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치유 창업 프로젝트’가 계획됐다. 또한 누구나 참여해 도전과 재기 사연을 노래하는 뮤지컬 대회 ‘도전! 대구 뮤지컬 스타’, 살면서 겪었던 최고로 부끄러운 경험들을 공유하며 겨루는 ‘이불킥 공모전’ 등도 마련됐다.

특히 시(詩)팔이 하상욱, 개그맨 이봉원 등이 출연해 관객들과 자유롭게 실패를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 ‘실패 토크 버스킹’, 가상 전화기로 마음속의 실패를 드러내는 ‘실패 고해 성사’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밖에도 재도전 정책 로드에서는 소상공인 재기지원, 재취업ㆍ일자리 지원, 신용회복, 심리 상담 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창조성과 활력이 넘치는 대구에서 열리는 만큼 실패를 소중한 자산이라 여기고 실패에 대한 가치를 존중하며 실패를 반복하지 않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실패 경험의 생산적인 공유를 통해 서로 공감하고 격려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때 지역 사회는 물론 우리나라가 실패를 소중한 자산으로 만들 수 있는 발전적인 도시와 나라로 변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성경 기자  bible890@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