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이달 코엑스서 ‘한국문학 쇼케이스’… 해외 출판인 초청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해외 출판인을 초청해 한국문학을 소개하는 ‘한국문학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11일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문학번역원과 함께 ‘한국문학 쇼케이스’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최인아책방과 코엑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한국문학 쇼케이스’에서는 한국문학 번역 출간에 관심이 많은 11개국 해외 출판인 11명과 국내외 작가 및 평론가와 번역가 등 30여 명 문학 관련 종사자가 참여한다.

이달 18일과 19일 저녁에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최인아책방에서 한국 작가 작품을 우리말과 외국어로 교차 낭독하는 ‘한국문학 교차언어 낭독회’가 개최된다. 낭독회에는 소설가 최은영(소코의 미소), 김금희(너무 한낮의 연애), 장강명(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 등 총 8명 작가와 시인이 참석하는 대담자리와 음악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19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번역출판 국제 워크숍’에서는 한국문학과 해외 번역문학 출간을 짚어보며 최근 문학 한류를 주도하는 ‘여성 작가의 약진’, ‘세계 출판사가 협업하는 방식’등을 논의한다.

이 밖에도 코엑스와 인근에서는 영어ㆍ프랑스어ㆍ러시아어ㆍ중국어권 해외 출판인들이 신진 한국문학 번역가 그룹과 상담하는 ‘번역가 멘토링’과, 국내 출판인 및 작가들과 만나는 ‘저작권 면담’ 등이 함께 진행된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