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사회] ‘펭수’, 국민 정신건강 예방ㆍ관리 위해 나섰다보건복지부, ‘펭수’와 정신건강 증진 위한 영상 제작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인기 펭귄 ‘펭수’가 복지부와 함께 국민 정신건강 지킴이로 나섰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자이언트펭TV’와 함께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적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영상을 제작해 지난 15일부터 EBS1TV 및 유튜브를 통해 송출했다.

자이언트펭귄 캐릭터 ‘펭수’는 청년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030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이라는 뜻)’이라는 별명을 누리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펭수’를 통해 국민의 관심과 자연스러운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정부는 정신건강 관련 예산을 더욱 폭넓게 확보하고 정신건강 정책 추진을 위한 조직 개편을 추진하는 등 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18일) 기준 ‘자이언트펭TV’는 유튜브 구독자수 70만 명을 훌쩍 넘어서며 펭수는 ‘대세 펭귄’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당 영상은 EBS 누리집 및 ‘자이언트펭TV’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