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사회] 아주대 의대 교수회 “유희석 원장, 이국종 교수에 사과하고 물러나라”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최근 유희석 아주대 의료원장이 이국종 교수에게 욕설을 퍼붓는 내용의 녹취록이 공개된 가운데 16일 아주대 의과대 교수회가 성명을 내고 유 의료원장의 사임을 촉구했다.

교수회는 이날 오전 병원 의료진 등에게 보낸 이메일 성명에서 “언어폭력은 사건의 동기나 그 이면의 갈등과 상관없이 누구도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며 “직장 내 괴롭힘을 막을 의무가 있는 우리 의료원의 최고 경영자가 가해 당사자라는 사실에 대해 깊은 우려와 자괴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교수회는 “유 의료원장은 이 교수와 전체 교수에게 사과하고 즉시 의료원장에서 물러가라”고 촉구하며 “의료원은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다른 의견을 묵살하고 반대 의견의 발표를 강압적으로 억압하는 의료원 풍토를 타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이 교수와 의료원 측은 수년간 외상환자 진료 규모와 닥터헬기 운영에 관련해 갈등을 빚어왔다. 이 교수는 병원 측이 외상환자 진료를 막고 있다고 지적했고, 의료원 측은 이 교수가 무리하게 헬기 이송을 늘려 병원 경영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가운데 최근 유 의료원장이 이 교수에게 “때려치워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가 말이야”라고 욕설이 섞인 발언을 한 사실이 공개되면서 큰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한편, 유 의료원장의 임기는 다음 달(2월) 말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