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사회] 코로나19 대비 ‘독감 무료접종’ 고3까지… 확대 방안 검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독감 예방접종의 필요성이 덩달아 높아진 가운데 방역당국이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지난 21일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을 통해 “독감 접종 권고 대상자를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해서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만 60세 이상 노인으로 대폭 확대하는 안에 대해 예산당국과 협의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독감 무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중학교 1학년생, 만 65세 이상 노인, 임산부 등이 해당하지만 최근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감염될 경우 사망률이 오를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경고가 잇따르면서 무료접종 대상 확대가 검토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무료 접종 대상을 중학교 1학년생 이하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까지 늘리고 노인 무료 접종 대상 연령도 만 65세 이상에서 만 60세 이상으로 낮추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같은 날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WHO(세계보건기구)가 올해 유행할 것으로 예상하는 인플루엔자(독감ㆍInfluenza)의 형태가 지난해 바이러스와 많이 달라졌다”며 “독감 예방접종이 철저히 많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독감과 코로나19의 증상이 상당히 유사하고, 유행 시기가 겹치기 때문에 독감 유행을 최소화하면 코로나19 증상을 보이는 사람을 걸러내기가 조금 더 용이해질 것”이라고 덧붙여 전망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