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연예
[아유경제_연예] ‘2020 MAMA’, 오는 12월 6일 개최… 국내서 최초 비대면 진행
▲ 2020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오는 12월 6일 국내 개최를 확정했다. <제공=CJ ENM>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음악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가 올해는 국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CJ ENM은 2020년 MAMA를 오는 12월 6일 한국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CJ ENM이 개최하는 글로벌 음악 시상식 MAMA는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출발해 2009년 MAMA로 새롭게 탈바꿈하며 지금의 모습을 갖췄다. 이후 CJ의 문화 역량과 기술이 집대성된 글로벌 음악 축제로 거듭났으며, 올해는 최초의 비대면 시상식으로 새롭게 진행된다.

MAMA는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를 표방하며 아시아 3개 지역을 순회하는 ‘MAMA WEEK’, 4만 명 관객 규모의 돔 공연장 개최 등 차별화된 시도를 해 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내에서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CJ ENM 관계자는 “아시아 최고의 음악 시상식 MAMA는 항상 혁신적인 시도 속에 발전을 거듭해왔다. 비대면으로 치러지는 올해 역시 새로운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무대를 준비해 명실상부 최고의 글로벌 음악 축제로 빛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