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연예
[아유경제_연예] 방탄소년단, 빌보드 핫 100 정상 재탈환… 통산 세 번째 1위2주간 2위 유지하다 발매 5주차 다시 정상 올라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 자리를 재탈환해, 통산 세 번째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지난 28일(이하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10일 3일 자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정상을 탈환했다”고 밝혔다.

‘Dynamite’는 지난 9월 5일 자 핫 100 차트에 1위로 신규 진입한 뒤 9월 12일 자 차트에서도 1위를 지켜냈다. 이후 2주간 한 계단 하락한 2위를 유지했다가, 발매 5주차인 이번 주에 다시 정상에 올라서면서 통산 3주째 1위를 기록했다.

듀오 또는 그룹의 노래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통산 3주 이상 1위를 기록한 사례는 2018년 마룬 파이브의 ‘Girls Like You(걸스 라이크 유)’ 이후 ‘Dynamite’가 2년 만이다.

방탄소년단도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아미(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여러분 덕분에 또 한 번의 기적이 일어났다”며 “‘Dynamite’에 꾸준한 사랑 보내주시는 세계 아미 여러분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1월 20일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의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번 앨범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가져온 새로운 일상에서도 우리의 삶은 계속된다”는 방탄소년단의 이야기로, 전 세계 팬들과 세상을 향한 위로를 담았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