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사회] 메뉴명에 단골손님 닉네임 넣어주는 식당, 큰 관심에 “당분간 영업 중단”음식점 ‘짐승파스타’… 손님 닉네임 딴 메뉴 ‘월터 감바스 알 아히요’ 사연 소개되면서 화제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단골손님의 닉네임을 메뉴명에 추가해 큰 화제를 모은 인천광역시의 한 음식점 사장이 큰 관심에 부담을 느껴 ‘영업 중단’을 선언했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의 닉네임을 메뉴명에 추가해 준 식당이 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며 ‘월터’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다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그는 “매일 한 곳에서 배달 시켜 먹으면서 리뷰 적었는데, 사장님이 기특했는지 메뉴 이름에 내 닉네임을 달아줬다”며 유쾌한 사연을 소개했다. 

함께 첨부한 사진을 보면, 글쓴이는 ‘짐승 파스타’라는 이름의 음식점에서 늘 ‘감바스 알 아히요’ 를 주문하며 리뷰를 남겼다. 이에 사장은 “역시 월터님! 감바스 이름을 월터 감바스로 바꾸도록 해야 할 것 같다”는 댓글을 달았다. 그리고 곧이어 ‘감바스 알 하이요’라는 메뉴 이름을 ‘월터 감바스 알 하이요’라고 변경했다.

이후 해당 사연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퍼져 화제가 되자 음식점은 큰 인기를 끌게 됐다. 이후 폭증하는 주문을 감당할 수 없어 결국 영업을 중단했다. 

18일 짐승파스타 사장은 배달의민족 앱 공지사항에 “대단한 일을 한 것도 아닌데 솔직히 관심이 두렵다. 죄송하게도 당분간 영업을 하지 않도록 하겠다. 잊힐 때 다시 찾아오는 게 옳은 것 같다”며 양해를 구했다. 

한편 손님의 닉네임이 메뉴명에 추가한 사례는 이전에도 있었다. 단골 손님의 아이디를 따서 만든 파스타 메뉴 ‘워싱턴DC 알리오 올리오’, 샐러드 메뉴 ‘짜노 리코타 치즈 샐러드’ 등의 메뉴명이 있었다. 이처럼 단골 고객을 배려하는 짐승파스타 사장의 모습에 네티즌들의 호의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