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경제뉴스
[아유경제_경제] 삼성전자, 사장 3명 승진 인사 단행… 대표 3인은 유임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메모리사업부장 이정배, 파운드리 사업부장 최시영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삼성전자는 2일 사장 승진 3명, 위촉 업무 변경 2명 등 총 5명 규모의 2021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3인인 김기남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장, 김현석 소비자가전(CE) 부문 사장, 고동진 ITㆍ모바일(IM)부문 사장은 모두 유임됐다. 이재용 부회장의 회장 승진은 이번 인사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사장단 인사에서는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전자 창사 이래 생활가전 출신 최초 사장 승진자다. 

메모리사업부 사장은 이정배 DS부문 메모리사업부 DRAM개발실장(부사장)이 선임됐다. 파운드리사업부에선 최시영 DS부문 글로벌인프라총괄 메모리제조기술센터장(부사장)이 사장 승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 진교영 현 메모리사업부장 사장은 종합기술원장 사장으로, 정은승 파운드리 DS부문 CTO 사장으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삼성전자는 “가전 사업의 성장과 혁신을 이끈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핵심사업인 반도체 비즈니스의 개발과 제조 경쟁력 강화를 이끈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함께 사업부장으로 과감히 보임했다”며 “성과주의 인사와 함께 미래를 대비한 새로운 혁신과 도전을 이끌 세대교체 인사를 실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불확실한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 기존 3인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하면서 안정을 도모하는 동시에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과감한 쇄신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부사장 이하 2021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