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문화] 뮤지컬 ‘마리 퀴리’,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포함 5관왕대상,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 프로듀서상 수상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뮤지컬 ‘마리 퀴리’가 올해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을 비롯해 총 5관왕에 올랐다.

지난 11일 오후 7시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진행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마리 퀴리’가 대상,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프로듀서상 등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대상, 작품상(400석 이상), 주연상(여자),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작곡), 음악상(편곡ㆍ음악감독), 무대예술상, 프로듀서상 등 총 9개 부문 후보로 올라 최다 노미네이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연출상을 수상한 김태형 연출은 “마리 퀴리는 노벨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위대한 과학자이지만 여성이자 이주민이고 가난했다. 차별과 혐오, 편견을 온몸으로 뒤집어썼다”며 “마리 퀴리는 그럼에도 헤쳐 나갔다. 우리가 얻어야 할 건 두려움이 아니라 두려움을 이해하려는 노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두려움, 무지에서 차별과 혐오가 나온다”며 “이해하고 받아들이려고 애쓰고 나아간다면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마리 퀴리’ 제작사 라이브의 강병원 대표는 “배우, 창작진을 비롯한 스태프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려운 시기에도 마스크를 쓰고 무대를 지켜주신 관객 분들 덕분에 한 해를 버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작품성 있는 창작 뮤지컬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위대한 과학자 ‘마리 퀴리’의 삶을 다룬 작품이다. 2020년 2월 7일부터 3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상연됐고, 같은 해 7월 30일부터 9월 27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연장 공연됐다. 네이버TV와 V라이브에서 중계된 공연 실황은 총 58만 뷰를 달성하며 대중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