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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경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출시… 신형 디젤 엔진 탑재마일드 하이브리드ㆍ경량 알루미늄 바디 적용… 1억7187만 원부터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 <제공=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2021년형’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2021년형에는 진보된 디젤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또한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4P 전략에 따라 새로운 가격 정책을 도입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랜드로버 모델 경험 기회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레인지로버 2021년형 디젤 모델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의 저마찰 기술로 설계된 최첨단의 인제니움 3리터 I6(Straight 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71.4kg.m, 0-100km 가속시간은 7.1초의 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선진적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이를 재사용해 효율을 극대화한다.

세계 최초로 첨단 경량 알루미늄 바디 구조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부품으로 제작된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4-코너 에어 서스펜션과 경량 섀시 구조가 결합됐다. 전 트림에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시속 105km 이상 주행 시 차량이 자동으로 차고를 15mm까지 낮춰 공기 저항을 줄이고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전지형 주행 역량의 핵심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운전자가 별도의 주행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노면 상황에 적합한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등의 세부적인 차량 설정을 최적화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ㆍ자갈길ㆍ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로 설정 가능하며, 직접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친환경 파워트레인 확대 전략에 따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디젤 엔진을 개발해 탑재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우수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며 “진보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레인지로버 2021년형을 통해 시장의 개척자, 세계 최초와 최고라는 수많은 타이틀에 빛나는 레인지로버의 특별한 가치를 더 많은 고객 여러분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레인지로버 2021년형 디젤 모델은 스탠다드 휠 베이스 D350 보그 SE 1억7187만 원,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8817만 원, 롱 휠 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447만 원이다.

고상우 기자  gotengj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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