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체탐방 시공사 view
SK건설 국내 최초 프로젝트 매니지먼드 사내 대학 설립

 

   
▲ ⓒSK건설

SK건설 국내 최초 프로젝트 매니지먼드 사내 대학 설립

 

[아유경제=정혜선기자] SK건설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사내에 프로젝크 매니지먼트 대학 (PMU)’을 설립해 운영에 돌입한다.지난달 30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SK티타워에서 SK건설 PMU 설립 기념식을 열고, 최광철 SK건설 사장의 CEO 특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학사운영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최 사장은 이날 '모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특강에서, "PMU 개설은 건설업 근간인 프로젝트 기반의 사내문화 조성과 프로젝트 관리자 및 선임기술자들의 역량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PMU는 플랜트 각 분야별로 경험이 풍부한 임원급 이상 전문가 91명을 교수진으로 위촉했고, 사업관리설계조달시공계약품질 등 10개 분야의 66개 강의를 개설했다.

또 화공플랜트 사업부문의 모든 프로젝트 주요 담당자 180여명이 1기 교육생으로 선발됐고, 이들은 내년 5월까지 6개월에 걸쳐 각각 150여 시간의 강의를 집중적으로 수강하게 된다.

강의는 4개월에 걸쳐 개발한 전문교재로 서울 중구 을지로 SK건설 '지 플랜트'(G.plant) 사옥에서 진행된다. 출석체크와 사전 과제, 각종 테스트 등 엄격한 학사관리가 이뤄지며, 프로젝트 파트장급 이상 직책자는 앞으로 PMU 이수자 중에서 선발하는 등 직원들 인사평가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정우현 SK건설 기업문화실장은 "내년 5월 이후 2기 교육과정부터는 전사 모든 부문을 교육대상에 포함시키고 새로운 강의를 개발하는 등 PMU를 지속적으로 확대 개편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정혜선 기자  sesyjhs@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혜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