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체탐방 시공사 view
포스코 건설 ‘소비자중심경영(CCM)’재인증 획득

   
 

포스코 건설 소비자중심경영(CCM)’재인증 획득

[아유경제=정혜선기자]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난 2011년 이후 두 번째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재획득 했다.

포스코건설은지난 2010년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더샵(the#)의 브랜드 컨셉을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라는 의미의 헤아림으로 정하고 건설업계의 고객중심적 경영활동에 앞장서 왔다.

이번에 재인증 획득한 CCM(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위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5개 항목에서 76개 지표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으며, 최고경영층 인터뷰와 더불어 회사 CCM 운영실적에 대한 서면심사, 현장실사 등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포스코건설은 임직원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분석해 니즈를 사전에 파악하는 데 활용하는 'VOC* 경영자원화 시스템'을 마련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포스코건설 신승식 담당임원은 “2011년 처음 인증 이후 금번 CCM 재인증을 통해 그 동안 고객 중심으로 다양한 경영 활동을 수행해 온 것이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기업의 지속적인 소비자중심 개선 활동을 운영 관리하는 제도인 만큼 앞으로도 포스코건설이 건설업계에서 소비자중심경영을 솔선수범하여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참조) VOC*[ Voice of Customer ] 관리 시스템 콜센터에 접수되는 고객불만사항을 접수부터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처리결과를 관서별로 지표화하여 관리·평가함으로써 고객의 체감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고객관리시스템

정혜선 기자  sesyjhs@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혜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