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체탐방 시공사 view
롯데건설, 베트남 중심에 65층 고층빌딩 ‘롯데센터 하노이’ 완공
   
▲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65층 규모의 초대형 건축물 ‘롯데센터 하노이’ <제공 : 롯데건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 롯데건설(대표이사 김치현)이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65층 규모의 초대형 건축물인 롯데센터 하노이를 준공했다. 이날 완공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김치현 롯데건설 사장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 대표단, 웅웬 티 조안 베트남 부주석, 전대주 주 베트남 한국대사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센터 하노이는 2009년 공사를 시작한 이래 1800만시간 동안 단 한 건의 인명 사고도 없는 무재해 현장으로 5년 만에 완공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 1만400여㎡부지에 지하 5층~지상 65층으로 지은 센터에는 롯데마트(지하1층)와 롯데백화점(지상1~6층)이 들어서며, 고층부에는 사무실(8~31층)과 258실 규모의 서비스 레지던스, 318실 규모의 롯데호텔도 문을 연다.

최상층인 65층에는 전망대와 스카이워크, 베트남 하노이 최고층 옥외 레스토랑 ‘탑오브하노이’가 자리 잡았다. 건물 외관은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듯한 모습으로 멋을 냈고 건물 하부에는 경관 조명을 설치하여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의 고도의 기술력과 치밀한 계획이 집약된 현장”이라며 “롯데센터 하노이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 해외 초고층(건물 건설)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승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