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업체탐방 시공사 view
한화건설 “건설업계 위기 이순신 장군 리더십으로 극복하자”
   
▲ 한화건설은 지난 4일 이근포 사장을 비롯한 임원, 팀장, 현장소장 등 130여 명이 영화 ‘명량’을 관람하며 위기에서 빛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배우는 시간을 보냈다. <자료 : 한화건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한화건설(대표 이근포)은 지난 4일 이근포 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팀장, 현장 소장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명량’을 관람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소통경영’의 일환으로 리더급 임직원들의 ‘위기관리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근포 사장은 “두려움을 용기로 바꾼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통해 건설업계가 처한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화를 관람한 한 직원은 “전쟁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는 상하 간의 깊은 신뢰가 중요하며 전쟁 중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는 옛 격언을 떠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직원은 “이순신 장군의 경험과 충성심을 믿고 따라 준 백성들의 힘이 ‘명량해전’을 승리로 이끈 중요한 원인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임직원과의 소통을 위해 ▲말복맞이 수박데이 ▲임직원 사진 공모전 ▲송년 영화 시사회 ▲해외 임직원 가족 선물 전달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승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