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연예
컴백 샤이니! 日 라이브 블루레이,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 ‘달성’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K-POP 리더’라 불리는 샤이니(SHINee)가 일본에서 발매한 라이브 블루레이가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6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샤이니는 일본에서 지난 6월 27일 발매된 블루레이 ‘SHINee WORLD THE BEST 2018〜FROM NOW ON〜 in TOKYO DOME’으로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 이어 위클리 차트도 1위를 차지했으며, 오리콘 위클리 블루레이 차트 1위는 이번이 처음인 만큼,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에 오리콘은 이달 5일 오전 홈페이지를 통해 ‘샤이니, 블루레이 첫 1위 & 자체 최고 첫 주 판매량 경신’이라는 제목으로 “샤이니의 최신 라이브 블루레이가 오리콘 주간 블루레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샤이니의 영상 랭킹 1위는 처음이며, 이번 작품으로 블루레이 첫 주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블루레이에는 샤이니가 지난 2월 일본 오사카 쿄세라돔과 도쿄돔에서 펼친 ‘SHINee WORLD THE BEST 2018’ 중 도쿄돔 마지막 날 공연 실황이 수록돼 있으며, 샤이니는 이번 공연을 통해 4년 연속 돔 콘서트 개최는 물론, 일본에서만 총 120회 공연, 168만 관객 동원이라는 대기록을 세워,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늘(6일) KBS2TV ‘뮤직뱅크’, 이달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정규 6집의 세 번째 타이틀 곡인 ‘네가 남겨둔 말(Our Page)’ 무대를 선사한다.

조현우 기자  escudo83@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