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e스포츠 리그 ‘2018 액션토너먼트’ 파이널 우승팀에 ‘Avenger’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e스포츠 리그 ‘2018 액션토너먼트’의 ‘파이널’ 경기에서 ‘Avenger(어벤저)’팀이 최종 우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12월 31일 네오플에 따르면 같은 달 29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8 액션토너먼트’에는 유저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과 겨울 시즌 ‘마스터즈’ 리그에서 ‘파이널’ 리그까지 오른 ‘velocity’팀과 ‘Avenger’팀이 격돌했다.

5전 3선승제로 진행된 ‘파이널’ 경기에서는 가을과 겨울 시즌 연속 ‘마스터즈’ 리그의 우승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준 ‘velocity’팀이 초반 2세트까지 우세한 경기력으로 대회를 이끌어갔다.

그러나 3세트부터 ‘Avenger’팀에서 근거리 공격 역할을 맡은 김재근 선수가 맹활약을 펼치며 경기를 압도했고, 4세트까지 동점을 만들어내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팽팽한 긴장감 속에 풀세트까지 이어진 마지막 5세트에서 ‘Avenger’팀은 초반 박승진 선수가 강력히 밀어붙이며 경기를 주도한 가운데 ‘패패승승승’으로 대역전극을 펼치며 승기를 들었다.

우승을 차지한 ‘Avenger’팀에는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졌고, 준우승을 차지한 ‘velocity’팀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됐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