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대우건설,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 오는 18일 분양
▲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대우건설이 강원 춘천시에 짓는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를 오는 18일 공급할 예정이다.

유관 업계에 따르면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는 춘천시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32층에 이르는 아파트 14개동 총 1556가구로 구성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108가구 ▲74A㎡ 44가구 ▲74B㎡ 220가구 ▲84A㎡ 520가구 ▲84B㎡ 330가구 ▲84C㎡ 276가구 ▲124㎡ 58가구 등이다.

이 단지는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것은 물론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내로 도달 가능하다. 단지 앞으로 시내버스들이 운행 중에 있으며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 등도 가까워 여타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각종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먼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를 비롯해 풍물시장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가족과 주말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춘천지방검찰청,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를 위시로 국립강원대학교 병원, 춘천시립 청소년 도서관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더불어 향후 계약자들의 동의를 얻은 조건 하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춘천교육지원청과 공립유치원 설립도 추진 협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이 단지는 춘천 최초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돼 YBM, 종로엠스쿨 등과 연계해 서울 강남 수준에 버금가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알려져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KBS 춘천방송국, MBC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메가박스 등 여러 문화 시설 등이 있으며 춘천시 어린이 야구장, 하키 경기장, 의암공원, 공지천 조각공원 등이 인접해 운동은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의 본보기 집은 춘천시 온의동 256-3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시기는 2021년 9월이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