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스포츠
APC 부위원장에 대한장애인체육회 장향숙 고문 ‘당선’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 초대 회장을 역임한 장향숙 고문이 APC 부위원장에 당선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에서 개최된 APC 컨퍼런스 및 정기총회 기간 열린 APC 집행위원 선거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장향숙 고문은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부위원장 자리에 올랐고, 역대 최다 득표인 28표를 기록해 의미를 더했다. 현 APC 부위원장인 미즈노 마사유키(일본)는 2위를 기록하며 장향숙 고문과 함께 APC 부위원장에 당선됐다.

이밖에도 APC 위원장으로 마지드라셰드(아랍에미레이트)가 재선에 성공했고, 여성스포츠위원장에 나산밧 오윤밧(몽골)이, APC 집행위원으로 압둘라힘 알셰이크(사우디아라비아)와 켕 추안 응(말레이시아)가 당선돼 APC에 총 6명이 새로 선출 또는 재임됐다.

장향숙 고문은 “아시아지역의 패럴림픽 무브먼트 발전에 힘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APC 부위원장으로서 개발도상국 패럴림픽위원회 지원 확대, 2021년 아시아장애청소년대회 대한민국 유치를 비롯해 스포츠를 통한 아시아지역 평화 확산을 위해 열심히 전진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 또한 총회 기간 중 열린 APC 아시안 어워드 수상식에서 아시안 오더 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회장으로서 약 2년 간 다양한 개발도상국 지원 사업을 통해 APC 비전실현 및 아시아 장애인스포츠 상생발전과 패럴림픽 무브먼트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이명호 회장은 “이러한 큰 상을 받아 영광이다. 개발도상국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보다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아시아지역, 나아가 전 세계의 패럴림픽 발전에 기여하도록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