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수원 최대 규모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내달 분양 예정
▲ ‘수원역푸르지오자이’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 수원시에서 단일 단지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원역푸르지오자이’가 오는 3월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수원시 수원고등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A-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43개동 총 4086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이 중 797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283가구 ▲74㎡ 514가구 등이다.

매머드 급 단지인 ‘수원역푸르지오자이’는 기존 ‘SK스카이뷰(3498가구)’나 ‘매탄위브하늘채(3391가구)’를 앞지르며 수원에서 단일 단지로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단지 규모가 큰 만큼 시공은 대우건설, GS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등 총 4개 건설사가 맡았다.

수원역에서 단지까지 도보 10분 거리로, 수원역의 다양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수원역은 현재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을 비롯해 KTX까지 정차한다. 연내 개통 예정인 수인선과 2021년 착공예정인 수원발 KTX, 지난해 예비 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수원~양주간 GTX-C노선 등 굵직한 교통호재가 있다.

수원역과 함께 조성된 롯데백화점, AK플라자를 이용하기 쉽다. 단지에서 1km 내에 수원초, 화서초, 수원여고, 숙지초중고 등의 학교들이 있다. 팔달공원과 숙지산, 서호공원 등이 있다. 경기도청, 수원시청 등의 행정기관도 가깝다.

단지는 남동과 남서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수영장을 겸비한 다목적 체육관이 단지 내 들어선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Bay) 평면(일부 가구)으로 설계했다.

‘수원역푸르지오자이’의 본보기 집은 수원 팔달구 고등동 221-17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입주 예정시기는 2021년 2월이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