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본보기 집 오는 8일 ‘개관’
▲ ‘수원역푸르지오자이’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대우건설-GS건설 컨소시엄이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본보기 집을 개관해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최근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ㆍGS건설ㆍ금호산업ㆍ태영건설)은 경기 수원시 수원고등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내 A-1 필지에 공급하는 ‘수원역푸르지오자이’의 본보기 집을 오는 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의 아파트 43개동 4086가구의 초대형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797가구다. 단일단지로는 수원시에서 최대규모가 될 전망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283가구, 74㎡ 514가구 등 모두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올해 개통예정), GTX-C노선(계획)이 정차하는 수원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롯데백화점과 AK플라자, 롯데마트, KCC몰(예정) 등 대형쇼핑몰과 수원역 최대 상권인 수원역 로데오거리 이용이 편리하다. ‘수원역푸르지오자이’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59A 타입은 3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B 타입은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59C 타입과 함께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실 구성이 가능하다. 또 74A 타입은 3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현관 신발장이 양쪽에 설치돼 수납을 강화했다. 74C 타입은 ‘ㄱ’자 주방작업대와 아일랜드 하부장을 설치해 풍부한 수납공간과 작업공간을 제공한다.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조명, 가스차단, 난방 등을 IoT 앱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시설이 적용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ㆍ대기 전력차단장치를 설치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도 있다.

또 단지 외곽, 단지 내부, 엘리베이터, 세대 현관, 세대 내부 등 5개 구역으로 나눠 단계별로 보안을 체계화한 푸르지오만의 체계적인 보안시스템도 적용됐다.

한편 ‘수원역푸르지오자이’ 본보기 집은 고등동 주민센터 맞은편(수원 팔달구 고등동 221-17)에 위치해 오는 8일에 개관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1년 2월이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승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