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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새로운 푸르지오’ 선보여… 자연 ‘그린’ㆍ일상 ‘블랙’의 조화
▲ 백정완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 <사진=아유경제 DB>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대우건설이 다양한 프리미엄을 품은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발표했다.

28일 대우건설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스튜디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롭게 탈바꿈한 ‘푸르지오(PRUGIO)’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날 백정완 대우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은 “집이라는 공간에서 모두가 자신만의 모습을 찾을 수 있는 부분에 집중했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취향을 담을 것”이라며 “아파트라는 공간만 제공하는 게 아닌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푸르지오의 새로운 철학은 ‘더 내추럴 노빌리티(The Natural Nobility)’이다.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이라는 의미로,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값비싼 제품에만 국한되지 않고 여유와 행복, 경험을 가꾸는 생활을 지향하는 본연의 가치에 있다고 해석했다.

새로운 푸르지오의 브랜드아이덴테디(BI)는 산들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자연의 형상이다. 기존 푸르지오의 초록색에 검은색 잉크 한 방울이 떨어진듯한 브리티시 그린(British Green) 색상이 새로운 프리미엄을 대표한다. 이는 자연을 바탕으로 하는 푸르지오의 ‘그린’과 사람들의 일상을 뜻하는 ‘블랙’을 조화롭게 녹여내 자연과 일상이 어우러진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낸 것이다. 이어 기존의 ‘P 트리(tree)’의 갈대와 지구, 대지의 단단함이 연상되는 새로운 BI 캐릭터(Character)도 함께 발표했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4대 프리미엄 상품군으로 ▲Be Unique(차별화) ▲Be Right(친환경) ▲Be Gentle(배려와 공경) ▲Be Smart(스마트 서비스)를 정립했다.

Be Unique는 각자 본연의 라이프스타일에 알맞게 차별화된 설계 상품의 제공을 목표로 한다. 가변주택, 맞춤형 주택, 장수명 주택 등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목적 플러스 공간ㆍ현관에 위치한 미세먼지제거 및 클린공간ㆍ주방과 다이닝 공간의 구분 등 차별화된 모습을 설명했다.

Be Right의 경우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뜻한다. 친환경 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ㆍ힐링포레스트ㆍ테마가든ㆍ그린놀이터와, 친환경 상품인 태양 집채광 시스템ㆍ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ㆍ태양광 블라인드 창호ㆍ전기차 충전설비ㆍ하이브리드 보안등 등이 설치되어 보다 더 친환경적인 주거지를 제공한다.

Be Gentle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배려 서비스이다. 입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주는 입주 편의 렌탈 서비스ㆍ혼자하기 힘든 일을 도와주는 ‘대신맨 서비스’ㆍ펫사랑 커뮤니티ㆍ푸른도서관ㆍ책나눔 서비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Be Smart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최소화시키며 편안한 생활을 돕는 스마트 솔루션이다. IoT(사물인터넷) 월패드ㆍ홈 IoT 시스템ㆍ미세먼지제거시스템 5ZCS(5 Zones Clean-Air System)ㆍ외곽에서 내부까지 이어지는 최첨단 보안시스템 5ZSS(5 Zones Security System)이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향후 푸르지오 단지의 외경도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다. 단지의 외벽은 수직적인 면의 반복을 통해 기존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리듬감과 생동감을 표현한다.

백 본부장은 “새로운 푸르지오는 이름만 남기고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겼다”라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의 삶 본연의 고귀한 가치를 추구하는 주거상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롭게 발표된 푸르지오 브랜드는 오는 4월 분양이 예정된 단지부터 적용된다. 다만 입주가 얼마 남지 않은 단지에도 새로운 BI가 일부 적용될 예정이다.

▲ 대우건설은 이달 28일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를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아유경제 DB>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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