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건축 조합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설계공모 실시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아파트(이하 개포주공5단지ㆍ재건축)가 설계공모(현상설계)를 실시한다.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하정일ㆍ이하 추진위)는 지난 3월 27일 설계용역 응모공고를 냈다.

설계공모는 설계안을 경쟁을 통해서 결정하기 위해 복수의 제안을 모집하는 경기다. 일반적으로 우수한 질의 설계안과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능력이 있는 건축가를 찾는 목적으로 실시된다.

이에 따르면 추진위는 오는 4일 오후 3시에 추진위 사무실에서 설계공모 위한 현장설명회(이하 현설)를 실시한다.

예정설계금액은 33억800만 원이며 전자입찰을 통한 일반공개경쟁 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건축사법」에 의한 건축사자격을 소지하고 같은 법에 의해 건축사업무신고를 필한자로서 같은 법 제9조에 따른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등록일 현재 해당관청으로부터 업무정지중인 업체(자)는 등록할 수 없으며, 공동참여입찰방식은 불가하다.

응모신청 등록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3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장터 및 추진위 사무실에서 진행되며, 작품은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추진위 사무실에서 접수한다.

추진위가 구성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응모 작품을 대상으로 4개의 우수작을 선정하며, 우수작을 대상으로 주민총회에서 최종적으로 당선작 1점이 선정된다. 당선작에는 기본 설계권 및 실시설계권을 부여하고 별도 보상은 하지 않는다.

1983년 준공된 개포주공5단지는 지난 2월 12일 강남구로부터 재건축 추진위구성승인을 얻고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다. 추진위 관계자는 “주민 모두가 재건축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라며 “올해 하반기 조합 설립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사업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강남구 삼성로4길 17(개포동) 일대 5만6173.2㎡를 대상으로 35층 이하 공동주택 1336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 것을 골자로 한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