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세종시, ‘2020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아유경제=최다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참여를 통한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를 실현을 도모한다.

세종시는 오는 6월 말까지 ‘2020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업을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시정 참여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시민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우리 동네와 세종시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선정하는 제도다. 제안 공모 분야는 동네의 작은 생활불편 해소부터 안전, 복지, 도로, 교통, 문화ㆍ예술, 환경 등 시민의 생활에 꼭 필요한 모든 분야로 세종시민과 세종시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한, 사업제안은 15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우편, 팩스 및 시청 예산담당관실 또는 읍ㆍ면ㆍ동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시 담당부서와 읍면동별 예산협의회,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된다.

세종시 관계자는 “시민참여예산제도는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예산을 편성하는 제도”라며 “시민이 행복해질 수 있는 사업들이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다은 기자  realdaeun@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다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