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삼호-이수건설, ‘우아한시티’ 이달 중 분양
▲ ‘우아한시티’ 투시도. <제공=삼호-이수건설>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삼호와 이수건설이 이달 전북 전주시 우아주공1단지를 재건축 하는 ‘우아한시티’를 분양한다.

‘우아한시티’는 전주시 덕진구 우아로 33(우아동3가) 일대 4만9114㎡에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1개동 9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115㎡로 구성되며 이 중 ▲74㎡ 6가구 ▲84㎡ 285가구 ▲115㎡ 10가구 등 총 30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과거 전주시 최초 도시개발지구로 전북권역 교육ㆍ교통ㆍ행정의 중심지였던 덕진구에 위치한 이 단지는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 및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와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가 위치해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전북대학교병원, 주민센터, 우체국, 보건소(2021년 예정) 등의 편의시설 및 관공서의 이용도 쉽다.

이 밖에도 바로 앞에 위치한 동신초 및 전주북일초를 비롯해 우아중ㆍ기린중 등 반경 1㎞ 내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4개소, 고등학교 2개소 등이 위치해 있으며, 건지산과도 마주하고 있어 쾌적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도보거리에 KTX 전주역이 위치해 있고, 반경 5㎞ 이내에 자리한 동전주IC와 완주IC를 이용해 고속도로 진입도 쉽다. 아울러 백제대로와 동부대로를 이용해 전주의 시내 및 전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우아한시티’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의 단지 구성과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의 4베이(Bay) 중심 설계(일부 이형설계) 등으로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다. 전 가구 드레스룸 및 팬트리, 알파룸(일부 가구 제외)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화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 설계로 결로발생을 줄이고, 거실과 주방에 기존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및 난방에너지를 줄일 계획이다. 운전자를 배려한 광폭 주차장 설계로 승하차 걱정 없는 넓은 주차장(일부 제외)도 조성된다.

한편, ‘우아한시티’의 임시홍보관은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794(우아동3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본보기 집은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37(우아동 3가)에 마련돼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1년 8월이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