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시민기자
동작구, 학부모 대상 ‘체인지 메이커’ 교육 진행

[아유경제=정현호 기자] 서울 동작구(청장 이창우)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9월 17일까지 관내 거주 재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체인지 메이커 교육’을 추진한다.

7일 구에 따르면 체인지 메이커란 ‘변화를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자기주도적인 실행을 통해 주변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교육이다.

먼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체인지 메이커란’이란 주제로 특강을 열고 오는 6월 11일부터 26일까지 서울공고 회의실에서 ‘북코치교육’이 열린다.

구는 ‘세상의 발견’ ‘공감 씨는 힘이 세’ 등 도서를 활용해 ▲비경쟁토론의 이해 및 체험 ▲공감을 키우는 대화법 & 질문법 ▲세상을 바꾸는 힘 등을 강의한다. 또한, ▲체인지 메이커 문제해결 사례 소개 및 동작구 이슈 파악 ▲학부모의 목소리로 알리는 공감캠페인 기획 및 진행 ▲아이디어 실행 및 피드백 받기 등 교육을 한다.

관내 거주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동작혁신교육지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작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식이나 기술에 앞서 스스로 ‘변화를 만드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현호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