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대우건설, ‘광양푸르지오더퍼스트’ 이달 분양
▲ ‘광양푸르지오더퍼스트’ 조감도. <제공=대우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전남 광양시 최초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인 ‘광양푸르지오더퍼스트’가 이달 중으로 공급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광양푸르지오더퍼스트’는 광양시 성황동 276 일원에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5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12개동 114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171가구 ▲74㎡ 238가구 ▲84㎡ 731가구 등으로 파악됐다.

먼저 이곳은 좋은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앞에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 국도가 있어 남해고속도로 및 호남고속도로으로의 편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대근대교, 이순신대교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양일반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을 다니는 직장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교육환경 역시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건립될 예정이며 인근에 성황초, 골약중 등을 비롯,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가가 자리 잡고 있어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광양시청, 중앙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광양사랑병원, 시립도서관 등 각종 시설들이 있고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와 공공청사 부지(예정)가 계획돼 있는 상태다.

이외에도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 성황 근린공원(2021년 예정)과 어린이테마파크(예정)가 조성되고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광양푸르지오더퍼스트’의 본보기 집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중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1년 10월이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