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광주시, 개발사업에 따른 보상에 대한 강의 ‘개최’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광주광역시가 개발사업에 따른 보상 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광주시는 오늘(5일) 오후 2시 시청 무등홀에서 ‘토지보상ㆍ매도청구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개발사업에 따른 보상 등에 대한 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김향훈 변호사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개발ㆍ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은 물론, 공공개발사업과 민간개발사업에 관련 강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도시정비사업 추진에 따른 보상은 보상금액에 대한 사업 주체인 조합과 원주민들간 기대치와 이해도가 달라 갈등이 끊이지 않는 분야라 참석자들의 관심이 매우 컸다.

강의 주요 내용은 개발사업에 따른 보상에 대해 보상금액 산정기준, 정비사업 보상절차 등이다. 먼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토지보상법)」에 따른 보상과 민간개발사업에 적용하는 매도청구에 대한 강의 후 질의ㆍ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장우현 시 도시정비과장은 “개발사업에 따른 보상은 숙지해야 하는 법령이 많아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 분야다. 이번 강의가 보상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파악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시는 강의 참석자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보상 관련 법령 심화과정도 강의할 것으로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승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