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서울국제휠체어 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장애 여부 상관없이 신청 가능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오는 9월 1일 개최되는 제 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 대회에 앞서 전 종목에서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국제장애인올림픽 육상위원회(International Paralympic Committee) 공인 대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장애인스포츠 육상대회다.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ㆍ하프마라톤(21.0975km)에 출전하는 전문 휠체어레이싱선수 ▲5km 휠체어레이싱 경쟁(지체, 뇌병변장애인) ▲핸드사이클(21.0975km) ▲장애인ㆍ비장애인 함께하는 5km어울림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20개국의 선수 3000여 명과 임원 및 진행요원, 자원봉사자 등까지 총 1만5000명이 참가하게 된다. 전 세계 정상급 휠체어마라톤 선수들도 함께 참여해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마련돼 있어 기대를 받고 있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유일한 국제대회로 알려져 많은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장애 유무ㆍ나이ㆍ성별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달 26일까지이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