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포스코건설, ‘오포더샵센트럴포레’ 이달 분양
▲ ‘오포더샵센트럴포레’ 투시도. <제공=포스코건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경기 광주시 오포읍 고산1지구에 짓는 ‘오포더샵센트럴포레’가 이달 안으로 공급된다.

최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오포더샵센트럴포레’는 오포읍 고산1지구 택지개발지구 내 C1블록에 지하 4층~지상 25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12개동 1396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택은 전용면적별 기준 ▲59㎡ 48가구 ▲76㎡ 479가구 ▲84㎡ 869가구 등 중소형 타입으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당 단지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먼저 판교를 비롯해 분당신도시와 기타 수도권으로의 편입이 용이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고 경강선 경기광주역 이용 시 판교역 10분대,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된다.

무엇보다 세대 내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도입되며 주민들의 생활환경에 신경쓴 부분이 눈길을 끈다. 시공자인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각 동 출입구에 에어샤워부스를 설치하고 에어샤워 노즐을 통해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시스템을 갖췄다.

여기에 세대 내부에는 청정환기시스템이 무상으로 설계돼 초미세먼지 10분의 1 크기인 0.3마이크로그램(㎛) 먼지까지 걸러낼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모은다. 또한 미세먼지 여부와 별개로 입주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포더샵센트럴포레’의 본보기 집은 신분당선 동천역 인근인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원 기자  qkrtpdud.1@daum.net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