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문화
[아유경제_문화]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시흥ㆍ안산ㆍ화성서 개최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시흥ㆍ안산ㆍ화성시 일원에서 ‘시화호, 해양레저의 큰 물결’이라는 주제로 ‘제14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전에서는 요트, 카누, 철인3종(트라이애슬론), 핀수영 등 4종의 공식경기와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바다수영, SUP보드(스탠드업패들보드) 등 4종의 번외경기가 열린다. 메달수는 금메달 380개, 은메달 384개, 동메달 388개 등 총 1152개이며, 이를 놓고 5000여 명의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게 된다.

특히 체력 소모가 큰 종목으로 꼽히는 철인3종(트라이애슬론)과 바다수영, 핀수영 3개 종목의 경우 순위와 상관없이 완주하는 선수와 일반인(동호회)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 메달을 수여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을 위한 무료 체험 및 문화행사들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관람객들은 보트, 카약, 수상오토바이 등 해양레저 체험과 패션타투, 바다사랑 오행시 짓기, 바다엽서 그리기, 생존수영체험 등 32종의 체험 및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한기준 해수부 해양산업정책관은 “수도권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해양스포츠 활성화와 해양스포츠산업 육성, 해양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필중 기자  kpj11@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