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행정·지자체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의원들, 제17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 참석‘5km 코스’에 직접 참여, 전국 각지에서 모인 마라토너들과 함께 달려
▲ 이달 3일 영동대로 현대자동차 GBC부지 앞에서 열린 ‘제17회 국제평화마라톤 대회’에서 구의회 의원들과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제공=강남구의회>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을 비롯한 이재민ㆍ최남일ㆍ이재진ㆍ한용대ㆍ문백한ㆍ이호귀ㆍ김형대ㆍ전인수ㆍ이향숙ㆍ한윤수ㆍ김세준ㆍ안지연ㆍ박다미ㆍ허순임ㆍ이도희 의원은 이달 3일 영동대로 현대자동차 GBC부지 앞에서 동호인 등 8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국제평화마라톤 대회’에 참석했다.

주한 미8군 사령부, 각국 대사관, 외국인, 동호회원 및 구민 등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강남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는 행사로 유명하다.

풀코스ㆍ하프코스ㆍ10kmㆍ5km 4개 코스 중 이전과 달리 5km 코스는 참가비가 없는 걷기 축제로 진행됐으며, 특히 일부 의원들은 5km 부문에 직접 참여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마라토너들과 함께 달렸다.

카운트다운 터치버튼을 눌러 출발을 알린 이관수 의장은 “이 행사가 구민의 건강을 다지고, 더불어 전쟁과 기아에 고통받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를 돕는 나눔과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좋은 기록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완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koreaareyou@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