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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부동산] 대우건설, 소비자원 피해 구제ㆍ상담 접수 1위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도급 순위 상위 20개 건설사 중 한국소비자원에 피해 사례가 가장 많이 접수된 곳이 대우건설인 것으로 집계됐다.

7일 정무위원회 바른미래당 유의동 의원은 소비자원으로부터 받은 올해 도급순위 상위 20위 건설사의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를 분석한 결과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도급순위 상위 20개 사의 전체 소비자 피해 상담 건수는 2017년 544건이었지만, 지난해 783건으로 증가했다. 올해는 1∼7월에만 543건이 접수돼 연간 기준으로는 작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부터 올해 7월까지 소비자 피해 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곳은 대우건설로 341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현대건설 226건, 반도건설 177건이 뒤를 이었다.

대우건설은 단순 상담뿐 아니라 ‘아파트 피해 구제’ 접수 건수도 가장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2017년부터 올해 7월까지 대우건설에 대한 피해 구제 접수는 26건으로, 전체 135건의 19.1%를 차지했다.

유의동 의원은 “건설사 소비자 피해의 경우 소비자 피해 상담이나 구제가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 소비자가 재산상 큰 타격을 입게 된다”며 “소비자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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