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문화
[아유경제_문화] ‘내방지방’ 줄이는 ABC주스 레시피 공개에 주목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내장지방의 배출을 도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ABC주스’가 화제다.

지난 5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전 세계 열풍! 내장지방 배출하는 ABC주스’를 주제로 진행됐다.

세계 각국에서 이른바 ‘기적의 주스’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ABC주스는 식재료의 첫 글자를 따서 붙여진 이름으로 A는 사과(Apple), B는 비트(Beet), C는 당근(Carrot)이다. ABC주스는 내장지방 배출과 혈관ㆍ심장 건강, 위장 기능 개선, 간 기능 및 면역력 증진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ABC주스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꾸려진 4주 체험단의 체험 결과도 함께 공개했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의사는 “(체험단의) 내장 지방 43%가 줄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ABC주스의 비율은 사과 1, 당근 1, 비트는 1/3이다. 비트의 비율이 낮은 이유는 비트의 옥살산 성분을 과다 섭취하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ABC주스를 섭취할 때는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로 갈아서 건더기까지 씹어 먹는 것이 좋으며, 아침 공복에 하루 한 잔(500ml)이 적당하다고 권장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