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LH,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 설명회 개최… 공감대 형성한다
▲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 성과발표 및 매입약정사업설명회 포스터. <제공=LH>

[아유경제=박휴선 기자] LH가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ㆍLH)는 오는 6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2019년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사업 성과발표 및 민간매입약정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은 도시 내 노후 단독ㆍ다가구주택 등을 LH가 매입해 1인용 소형주택으로 리모델링 또는 재건축 후 대학생이나 저소득 독거노인 등에게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거복지사업이다. 지난 2015년 ‘서민ㆍ중산층 주거안정 강화방안’으로 도입됐으며, 2017년 국토부에서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 향후 2022년까지 2만 가구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민간건설사업자, 설계업체, 시공업체, 건축전공 대학생 등에게 노후주택 재건축 정책 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LH의 소규모 주택계획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시원 매입형 공공리모델링, 고령군 산불 이재민을 위한 공동체 주택, 방학동 고령자전용 공공리모델링 등 다양한 맞춤형 주택 소개 및 ‘주거복지와 부동산 기술의 만남’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된다.

한편, LH는 이날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방식에 의한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사업 설명회도 개최한다. ‘민간건설주택 매입약정방식’은 LH가 민간사업자의 건축예정 또는 건축 중인 주택(다가구ㆍ다세대)에 대해 건축완료 전 매입약정을 체결하고, 준공 후 이를 매입해 매입임대주택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설계ㆍ시공 기준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를 제시해 LH에서 건설되는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들이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휴선 기자  au.hspark92@gmail.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