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분양
[아유경제_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당진아이파크’ 내일 본보기 집 개관
▲ ‘당진아이파크’ 투시도.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당진아이파크’ 본보기 집을 내일 개관하며 분양에 돌입한다.

최근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3일 ‘당진아이파크’ 본보기 집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충남 당진시에 첫 선을 보이는 ‘당진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4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59㎡ 186가구 ▲74㎡ 40가구 ▲84A㎡ 194가구 ▲84B㎡ 6가구로 구성돼 전 주택형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당진아이파크’는 입지가 뛰어나 분양 전부터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단지는 충남 당진시 도심권에서도 정중앙에 위치해, 학군, 상업, 교통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이 수월하다. 여기에 ‘당진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이 당진시에서 첫 선을 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인 만큼 상품성까지 뛰어나다.

‘당진아이파크’는 당진시 내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자랑하며 선호도가 높은 계성초등학교를 비롯해 원당중학교, 호서중학교, 호서고등학교가 도보권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롯데마트와 당진고속터미널 등도 인접해 있고, 무수당로와 당진중앙2로를 통해 당진시 주요 상업시설이 위치하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여기에 당진경찰서, 당진지방법원, 당진교육지청, 당진 문예의 전당 등 주요 공공기관 및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단지 배후에는 33만3859㎡ 규모의 계림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당진시는 최근 2020년 시책구상보고를 통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인 계림공원을 2020년부터 2024년까지 320억 원의 예산을 들여 도시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당진아이파크’가 입주를 하게 되면, 단지에서 대형공원이 연결된 숲세권 아파트로 자리 잡게 될 전망이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현대제철을 비롯한 당진1철강단지와 송산일반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부곡산업단지, 고대국가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을 통해 약 30분 내에 모두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최상층은 복층형으로 구성되는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단지 중앙에 공원이 위치해 동간 거리도 넓어 일조량이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 지인들이 방문했을 때 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독서실, 경로당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한편, ‘당진아이파크’ 본보기 집은 당진시 당진중앙2로 290(읍내동) 일원에 위치한다. 청약일정은 이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청약, 8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정당계약은 28일~30일 3일간 이뤄진다.

서승아 기자  nellstay87@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승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