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국토부 ‘스마트시티 종합포털’… 오는 8일 개시
▲ 포털 주요내용. <제공=국토교통부>

[아유경제=박휴선 기자] 스마트시티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ㆍ이하 국토부)는 7일 건축도시공간연구소(소장 박소현)과 함께 정책ㆍ사업ㆍ연구과제(R&D) 등 한국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담은 ‘스마트시티 종합포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정식 서비스 개시는 오는 8일부터다.

해당 온라인 포털은 지난 10여 년 이상 축적된 스마트시티 정보들을 모두 모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모든 홈페이지를 연결하는 허브로서, 포털 이용자들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관련 기관, 국가시범도시, 혁신성장 R&D, 솔루션마켓,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등 관련 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반시민은 물론 기업,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수요자들이 맞춤형으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포털을 구성했다”며 “영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외국인들의 한국 스마트시티에 대한 접근성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플랫폼 구축은 그동안 정책별, 기관별로 분산돼있던 스마트시티 정보를 한곳에 모으고 공유할 수 있는 허브 플랫폼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지속적인 정보 축적과 기능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휴선 기자  au.hspark92@gmail.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