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아유경제_부동산] LH, ‘전세ㆍ임대포털’ 서비스 오늘부터 돌입
▲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세ㆍ임대 관련 종합정보 제공을 위한 임대포털 서비스를 오늘부터 시행한다. <제공=한국토지주택공사>

[아유경제=유정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세ㆍ임대 관련 종합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를 오늘부터 시행한다.

26일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ㆍ사장 변창흠)는 이날부터 전세ㆍ임대포털 서비스를 시행한다.

전세임대포털에서는 전세ㆍ임대 고객들의 주택물색을 지원하고 입주과정을 온라인으로 원스톱 처리하고 전세임대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2007년 구축했던 LH전ㆍ월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편한 것으로, 당시에 전ㆍ월세 관련 각종 정보제공 및 상담업무를 위해 만들었다.

이번 포털에서는 전세ㆍ임대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화면구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주요 기능은 전세ㆍ임대 가능 주택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세ㆍ임대 BANK’, 권리분석 신청 및 진행 현황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온라인 권리 분석’, 사용자 간 질의응답ㆍ후기 등을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 창구’, 전세ㆍ임대 공고ㆍ사업정보 등을 제공하는 ‘전세ㆍ임대 종합안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세ㆍ임대 BANK’를 통해 공인중개사 및 집토스가 직접 등록하거나 보유한 주택을 검색할 수 있어 그동안 주택 물색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초년생 등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LH 관계자는 “집 문제로 고민하는 국민들의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전세ㆍ임대 관련 맞춤 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홈페이지 활성화를 통해 취약계층 주거안정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LH에서는 이번 전세ㆍ임대포털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회원가입 이벤트’, ‘최다 매물 등록 이벤트’ 등 3회에 걸친 이벤트 및 홈페이지에 대한 네이밍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유정하 기자  jjeongtori@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정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