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문화
[아유경제_문화] 국립국악원-네이버TV ‘코로나19 극복 기원’ 온라인 국악 공연
▲ 국립국악원이 공개한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콘서트 ‘일일국악’ 천년만세 영상. <출처=네이버TV 영상에서 캡처>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가운데, 자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사람들을 위해 국립국악원이 국악 공연 콘텐츠를 네이버TV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고 이달 3일 밝혔다.

국립국악원은 현재 네이버TV 채널에서 주중 매일 오전11시 국악 공연 콘텐츠를 선보이는 ‘일일국악’과 4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생중계되는 토크 콘서트 ‘사랑방중계’ 공연 콘텐츠를 상영하고 있다.

국립국악원은 이후에도 유수 국악 단체를 중심으로 주 1회 온라인 공연을 선보이는 ‘주간국악’과 국악과 타 장르 예술가들의 협업 공연을 펼치는 ‘금요공감’ 등의 기획공연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제작발표회, 교육용 동영상 등을 네이버TV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네이버TV에는 국악과 관련된 국악 동요 애니메이션, 창작 국악 동요 등 어린이를 위한 국악 컨텐츠도 마련돼있다.

국립국악원의 온라인 공연 콘텐츠는 네이버TV의 ‘국립국악원’ 채널 검색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조은비 기자  qlvkbam@naver.com

<저작권자 © AU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은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